프레임
피그마에서 디자인의 기본 단위 , 실제 화면으로 인식되는 개체 "컨테이너"라고도 함
프레임은 어떻게 움직일까 , "컨스트레인트"
프레임이 움직이는 규칙을 지정
프레임 vs 그룹
프레임 | 그룹 |
코드 블록이 만들어져 실제 코드로 변환 가능 개발에 필요한 속성 적용 가능 |
편집, 조정 시 여러 개체를 한번에 조정하기 위해 사용 개발에 필요한 속성 적용 불가능 실무에서 거의 사용 안됨 |
정렬
단일 개체 정렬 | 다중 개체 정렬 |
서로가 서로의 기준이 되어 정렬 | 부모 레이어가 기준이 되어 정렬 |
오토레이아웃 :
레이어를 쌓고 프레임을 유연하게 배치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
레이아웃을 편하게 쌓아올리는 것
오토레이아웃 간 지정 규칙 , 리사이징
코드블록 (컨테이너)
UI = 개체의 크기 + 패딩
패딩 Padding | 코드 블록 안에 있는 개체와 함께 실제 블록의 사이즈가 되는 내부 여백 |
보더 Border | 코드 블록 내부 공간 바로 밖의 가장자리, 실제 코드 블록의 테두리 |
마진 Margin | 코드 블록 바깥의 여백, 다른 코드 블록과의 간격 |
컨테이너 쌓기 - 오토레이아웃 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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